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엔씨소프트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엔씨소프트하면 "리니지"를 떠오르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또한 블레이드앤 소울 ('이하 블소') 를 출시해서 게이머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게임 회사 인대요. 얼마전에 블소2가 출시되었지만 게이머들의 평가는 냉정합니다. 그럼 엔씨소프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1997년 3월 11일 김택진이 창업하였습니다. 현재 엔씨소프트는 중견기업으로 분류되고 있고 본사 소재지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입니다. 종목코드는 KS: 036570이고 직원 수는 약 4000여명 정도 되는 회사 입니다. 엔씨소프트의 매출은 대부분 게임에서 나오며 인기게임으로는 리니지, 블레이드앤소울 , 트릭스터 M 등이 있습니다. 다들 한번씩 들어보신 게임들이시죠? 모두 엔씨소프트의 게임이였습니다. 현재 창업주인 김택진은 CEO 및 CCO를 맡고 있습니다. 창업주 김택진님은 한때 리니지 광고에 출연하신적이 있었죠. 또한 엔씨소프트는 프로야구 구단 NC다이노스를 운영 중 입니다. 얼마전에 NC다이노스 야구 선수들의 시합을 앞두고 방역수칙을 위반한적이 있어서 프로야구 팬 여러분에게 크나큰 실망을 안겨주었던 적이 있습니다. 당시 사회적 파장이 매우 거셌는대요. 개인적으로 좋아했던 NC다이노스가 다시 일어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엔씨소프트 사건 사고 간단 정리
1. 리니지 M 문양 시스템 롤백 사건
2021년 1월 경 NC소프트가 리니지M의 문양 작업에 드는 과금 비용을 줄여주는 패치를 했습니다. 하지만 소위 말해 '큰손'이라고 부르는 유저들이 크게 반발하자 이 패치를 롤백 시켰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된 시스템에 과금을 했던 유저들에게 다시 현금으로 환불해주는 것을 거부하고 게임내 재화인 다이아로 보상을 해줘 트럭시위 등 많은 파장을 일으켰었습니다.
2.블레이드 앤 소울2 사건
사전 공개된 트레일러와 출시된 블레이드 앤 소울 실제 게임의 괴리감이 너무커서 하루만에 시가총액 4조가 증발한 사건 입니다. 여러 기관들에서 엔씨소프트의 목표 주가를 하향 조정 하였고 엔씨 소프트의 주가는 폭락 했습니다. 또한 기존 발표했던 과금모델이 지켜지지 않는다는 등 거짓말을 해서 문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엔씨소프트 지배구조 및 상장 현황
2019년 12월 기준 대주주는 11.97% 를 소유한 김택진 대표입니다. 2대 주주는 11.82%를 소유한 국민연금 입니다. 의외로 3대 주주는 경쟁업체인 넷마블이 8.88%나 소유하고 있는대요. 상호 지분 투자 협정으로 인해 엔씨소프트도 넷마블의 지분을 약 6%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보통 증권시장에서 3N(Nexon, Netmarble, NCSoft)이라고 합쳐서 부르는 별명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엔씨소프트에 대해 알아보았었는대요. 엔씨소프트는 국내 명실상부한 최고의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회사임은 분명합니다. 엔씨소프트가 다시 역경들을 헤치고 일어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거리두기 4단계 연장 (0) | 2021.08.21 |
---|---|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지원금액 (0) | 2021.08.19 |
최근댓글